※ 이 문서는 뭐 그냥 하면 되지. ()에서 인쇄하였으며,
저작권은 해당 블로그 운영자에게 있습니다.

실손의료비보험 자주 묻는 질문 정리 - 실손의료비보험 기본 이해하기

/보험/연금/재태크 :: 2011. 11. 24. 12:30

실손의료비보험 자주 묻는 질문 정리 - 실손의료비보험 기본 이해하기

실손의료비보험의료실비보험, 의료비보험, 민영의료비보험, 실손보험, 실손의료보험 등 여러가지 이름으로 불리는데요. 간단히 말해서 질병 또는 재해(상해)에 대해 고객이 실제 낸 비용만큼 보험회사에서 보험금을 지급하는 형태를 말합니다.

실손의료비보험은 일반적으로 질병과 상해에 대한 의료비, 배상책임손해 등의 보장항목에 적용됩니다. 보장내용은 질병/상해 입원의료비, 질병/상해 통원의료비, 일상생활배상책임손해 등으로 구성되어 있고요. 실손의료비보험에 가입할 때는 의료비의 보장금액 제한과 보장일수 제한 등을 확인하고, 자기부담금(또는 공제금액)등의 사항도 꼭 확인해야합니다.

실손의료비보험은 보장해주는 질병의 종류도 많고 보장해주는 내용도 복잡해서 그에 대한 궁금증이 많이 있으실텐데요. 그 중에서 가장 자주 묻는 몇 가지만 정리해보겠습니다.

의료실비보험 순수보장형과 만기환급형 비교, 차이점

실손의료비보험은 보험료가 싼 상품이 유리하다? => 아니다.

2009년 10월 표준화 이후 모든 보험사의 실손의료비보험은 보장금액과 보장내용이 똑같이 적용됩니다. A사의 상품은 2만 원, B사의 상품은 5만 원일 때 A사의 2만 원 상품이 유리해 보입니다. 하지만, 운영방식에 따라 결국 전체 납부보험료가 다르므로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선택하는 것이 최선입니다.

보험 배경화면

실손의료비보험은 MRI, PET, 특진료도 보장된다? => 그렇다

실손의료비보험은 국민건강보험에서 보장하는 급여항목의 치료혜택을 보장하고 거기에 더해 국민건강보험에서 보장하지 않는 비급여항목의 MRI, PET, 특진료도 보장됩니다.

실손의료비보험 보장 내용

실손의료비보험은 한방치료, 치과, 치질은 보장될까? => 그렇다

실손의료비보험 표준화 이후 한방치료, 치과, 치질에 대한 보장이 확대되었습니다. 치과는 상해만 됐었지만 이제는 질병까지 보장해줍니다. 한방은 입원만 됐던 것도 이제는 통원까지 보장합니다.

스마일 풍선

겨울철 독감은 실손의료비보험이 보장이 안 되다? => 아니다

겨울철 독감으로 인해 보장을 받는 경우는 대부분은 확진 검사비, 치료비, 약값 등이죠. 이러한 보장은 주로 실비를 보장하는 실손의료비보험의 입원의료비, 통원의료비에서 보장하고 있습니다.

암보험 가입 고려 사항 - 배경 그림 3

실손의료비보험은 반드시 비교하고 선택하는 것이 좋다? => 그렇다

보험은 한번 가입하면 평생토록 유지를 해야 하므로 철저하게 비교한 후에 가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보험료가 많거나 보장내용이 적절하지 않다면 보험을 해지, 수정해야하는데 이 과정에서 해약환급금이 줄어들거나 신규가입이 안되는 등의 피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처음 가입할 때부터 보험비교사이트에서 여러 보험을 비교해보고 가장 적절한 보험에 가입해야 합니다. 보험비교사이트에서는 메리츠화재, 현대해상, 동부화재, LIG 손해, 흥국화재, 삼성화재의 실손의료비보험을 비교할 수 있습니다.

의룝실비보험! 의료실비보험 (무)알파플러스보장보험 (무)하아름플러스종합보험 (무)행복을다주는 가족사랑

관련글

20대/30대/40대/50대/60대/70대를 위한 연령별 필수보험, 연령별 인기보험
갱신형 암보험 vs 비갱신형 암보험 비교, 뭐가 좋을까?
암보험 선택시 최우선 고려해야할 내용
암보험 가입요령과 암보험 가입 주의점, 암보험 가입방법
입원의료비, 통원의료비, 종합입원의료비, 종합통원의료비. 의료실비보험 선택방법
비례보상/정액보장/중복보장의 차이
전기납/20년납/30년납(전기납/정기납) - 전기납의 장단점
적립보험료란? 적립보험료 많은 게 좋을까 적은 게 좋을까?

블로그의 글과 그림, 첨부파일의 복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  자세히 보기
티스토리 초대장 필요하신 분은 댓글남겨주세요.
give start - 굿네이버스 - 사랑의 열매 - 아름다운재단 - 어린이재단 - 유니세프
굿네이버스 배너
사랑의 열매 배너
아름다운 재단 배너 어린이 재단 배너 유니세프 한국위원회 -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