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 문서는 뭐 그냥 하면 되지. ()에서 인쇄하였으며,
저작권은 해당 블로그 운영자에게 있습니다.

[의료실비보험]의료실비보험의 보장범위, 보장항목

/보험/연금/재태크 :: 2012. 2. 4. 12:41

[의료실비보험]의료실비보험의 보장범위, 보장항목

가입한 보험이 하나도 없을 때 가장 먼저 가입해야 하는 보험은 무엇일까요?

저렴한 보험료로 일상생활의 크고 작은 위험을 넓게 보장하는 보험이 될 것입니다. 그 조건을 만족시키는 상품이 손해보험사의 의료실비보험입니다. 그렇다면 의료실비보험이 어떤 내용으로 어느 정도 범위까지 보장을 제공하는지, 보장하지 않는 항목은 무엇인지 알아둘 필요가 있습니다.

의료실비보험 보장 범위 - 배경이미지

100세 만기 의료실비보험 선택 시 보장내용

입원의료비: 상해나 질병으로 입원해서 치료를 받으면 첫날부터 입원비, 식대, 검사비(MRI, CT, PET, 초음파, X-RAY 등), 수술비, 약값 등 사용하는 병원비를 5,000만원한도에서 90%까지 보장해줍니다. 연간 본인부담비용이 200만원이 넘으면 그 이상 금액 역시 보장해줍니다.

상급병실료 차액은 1일 평균금액 10만원 한도로 실제 사용병실과 기준병실과의 병실료 차액의 50% 보장해줍니다.

통원의료비: 질병이나 상해로 통원 치료를 받을 때 외래비와 약제비 합쳐서 회당 최대 30만원까지 보장합니다.

외래진료시 의료기관에 따라 의원은 1만원, 병원은 1만5천원, 종합병원은 2만원을 공제하며 약제비는 1건당 8천원을 공제하고 나머지 금액을 보장해줍니다. 전부 다 해주는 건 아니고 매년 계약 해당일로부터 1년간 약제비 180건 한도내에서 보장해줍니다.

입원의료비, 통원의료비, 종합입원의료비, 종합통원의료비. 의료실비보험 선택방법

*2010년 10월부터부터 적용된 의료실비보험 표준화에 따라 치과, 한방병원, 항문질환을 보장합니다. 단, 요양급여중 본인부담금만 부담하며 비급여부분은 보장하지 않습니다.

의료실비보험 보장 범위 - 배경이미지 2

의료실비보험의 각종 선택특약의 활용

실손보험에는 본인에게 필요한  질병 상해관련 특약을 선택해서 가입할 수 있습니다. 암, 성인병, 재해관련, 입원비일당관련 특약을 알맞게 선택해서 가입하면 여러 가지 상품을 가입한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입원비 일당 특약을 선택하면 상해나 질병으로 입원했을 때 입원 첫날부터 180일 한도로 가입 시 정한 금액을 매일 받을 수 있습니다.(*음주, 무면허사고 제외) 암 관련 담보를 추가하면 암 책임개시일 90일 이후 암으로 진단받았을 때 보험금을 받아 치료비용 외에도 암치료관련 자금으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일상생활중배상책임 선택특약은 일상생활에서 우연한 사고나 실수로 인해서 타인의 재물이나 신체에 손해를 끼쳤을 때 1억 원 한도 내에서 보장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의료실비보험이 모든 위험을 보장해주는 것은 아니며 정신과 질환 및 행동장애, 유산, 임신, 출산관련 질환처럼 보장하지 않는 항목도 있습니다. 여러 보험에 가입했을 때 입원 의료비는 비례보상되고 자동차 보험, 산재 보험에서 보상받은 의료비는 보장 되지 않습니다.

의료실비보험 보장 범위 - 배경이미지 3

실손보험과 정액보험 차이점

실손보험은 비용의 손해로 인한 금액을 측정해서 일정금액 한도 내에서 실제 부담한 금액을 보장하며 정액보험은 질병 또는 재해가 발생했을 때 사전에 약정한 금액을 보장합니다.

보상범위에서는 실손보험은 보장하지 않는 항목을 나열하는 반면 정액보장은 보상하는 항목을 나열합니다. 다수의 계약 가입 시 처리는 실손은 각 계약의 지급액의 합에서 실제로 부담한 금액의 초과하지 않도록 비례보상하며 정액의 경우 중복가입에 상관없이 각 계약의 사전 약정금액을 보상하는 차이점이 있습니다.

비례보상/정액보장/중복보장의 차이

의료실비보험 보장 범위 - 배경이미지 4

손해보험사 의료실비보험의 뇌졸중 보장혜택

생명사에서 보장하지 않는 질병담보가 뇌졸중 입니다.(생명보험사는 뇌출혈까지만 보상) 뇌졸중은 뇌출혈에 뇌경색을 포함한 것을 말하는데 최근에 뇌질환 환자는 뇌경색환자가 많습니다. 손해보험사 의료실비보험은 뇌졸중 보장해주나 일부손해사에서는 뇌졸중 보장에서 뇌출혈로 변경하기 때문에 담보가 없어지기 전에 준비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최근에는 한 보험회사 상품만 취급하는 것이 아니라 여러 회사의 상품을 비교해주는 보험비교 사이트들이 있습니다. 여러 회사의 상품을 비교해서 견적을 내기 때문에 한 회사의 상품만 고려할 때보다 비용이나 보장 내용이 훨씬 좋아집니다.

아래는 인터넷으로 신청하면 무료 상담무료 견적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사이트입니다. 아래 보험비교 사이트를 모두 이용하셔서 견적을 받으신 후 알맞은 보험으로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보험몰 - 보험비교 전문사이트, 의료실비보험, 태아/연금/종신보험

관련글

의료실비보험 가입요령 및 의료실비보험비교 사이트 활용!
의료실비보험 설계, 이상적인 의료실비보험 설계방법
순수보장형 vs 만기환급형, 의료실비보험 순수보장형과 만기환급형 비교, 차이점
실손의료비보험 자주 묻는 질문 정리 - 실손의료비보험 기본 이해하기
입원의료비, 통원의료비, 종합입원의료비, 종합통원의료비. 의료실비보험 선택방법

블로그의 글과 그림, 첨부파일의 복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  자세히 보기
티스토리 초대장 필요하신 분은 댓글남겨주세요.
give start - 굿네이버스 - 사랑의 열매 - 아름다운재단 - 어린이재단 - 유니세프
굿네이버스 배너
사랑의 열매 배너
아름다운 재단 배너 어린이 재단 배너 유니세프 한국위원회 -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