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 문서는 뭐 그냥 하면 되지. ()에서 인쇄하였으며,
저작권은 해당 블로그 운영자에게 있습니다.

종신보험과 정기보험 추천, 종신보험, 정기보험 비교, 차이점

/보험/연금/재태크 :: 2011. 12. 5. 12:30

종신보험과 정기보험 추천, 종신보험, 정기보험 비교, 차이점

종신보험정기보험 모두 사망 후에 남을 가족을 위한 준비라는 점에서는 같습니다. 그리고 사망 시에 보험금을 받을 수 있는 것을 비롯해 보장 내용도 거의 같습니다.

종신보험정기보험은 보험기간이 다른 것이 가장 큰 차이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종신보험은 가입시점부터 사망때까지 보장이 되고, 정기보험은 가입 시에 일정한 기간을 정해서 해당 기간만 보장이 됩니다. 보험기간이 다르기 때문에 그에 따른 보험료도 차이가 있고요.

대부분의 보험사에서 정기보험을 종신보험으로 바꿀 수 있기때문에 나중에 종신보험으로 바꾸셔도 됩니다.

종신보험과 정기보험의 차이를 아래 표를 보시면 쉽게 이해하실 수 있습니다.

보험 배경화면

종신보험과 정기보험 비교

보험상품 정기보험 종신보험
보험금지급 사망 또는 80% 이상 장해 시 사망 또는 80% 이상 장해 시
보험기간 특정기간 10년, 20년, 60세, 70세, 80세
(보험계약에서 정한 기간)
평생보장
(사망시점까지)
특이사항 종신보험보다 60% 이상 저렴.
건강, 암 재해특약 추가 보장 가능
건강체 할인
보험료가 비쌈.
건강, 암 재해특약 추가 보장 가능
건강체 할인

종신보험, 정기보험 가입할 때 꼭 확인해야 할 내용

적절한 가입 금액 설정

자신이 준비한 자금과 앞으로 필요로하는 자금의 재무설계를 통해 본인에게 적합한 종신보험을 설계해야 합니다. 또한, 기존에 가입한 보험에 질병, 재해, 사망 보장이 있으면 기존에 가입한 보험을 고려하여 종신보험의 가입금액을 설정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건강체 할인으로 보험료 절약

종신보험은 일부 상품에서 건강하다는 진단을 받고 가입하면 건강체 할인으로 보통 일반 표준체보다 5~10% 저렴하게 가입을 할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일단은 건강체 조건(비흡연, 표준체중 키, 몸무게, 정상혈압범위)이 되는지 확인하는 것이 필요하며 건강체가 안되면 표준체로 가입할 수 있습니다. 만약 표준체로도 가입이 되지 않는다면 무심사보험을 가입하면 종신보험을 가입할 수 있습니다.

스마일 풍선

하루라도 빨리 가입

종신보험, 정기보험은 나이가 많을수록 사망에 대한 위험률이 높아져서 보험료가 비싸지게 됩니다. 보험에서는 보험연령이라는 것을 적용하는데 하루 차이로 보험료가 올라갈 수도 있습니다.
또한 최근에는 각 보험사에서 예정이율을 인하하고 있는데, 예정이율이 인하되면 상대적으로 보험료가 올라가게 됩니다. 예정이율이 인하되기 전에 종신보험에 가입하는 것이 유리합니다.

필요한 보장도 추가 선택

종신, 정기보험의 주보험은 사망을 보장합니다. 여기에 자신에게 필요한 사고보장과 암, 질병등의 특약을 일정 기간 추가로 선택하면 자신에게 필요한 보장을 하나의 상품으로 통합하여 보장받을 수 있습니다. 기존에 가입한 보험이 있으면 중복되지 않게 특약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며 특약별 보장기간도 자신에게 맞는 보장을 선택해야 합니다.

배경 그림 3

소득 공제 혜택 및 기타 재원으로 활용

종신, 정기보험은 보장성보험으로 연간 100만 원까지 소득공제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사망 시 유족들을 위한 상속자금이나 상속세 재원으로 활용할 수도 있습니다. 재산이 대부분 부동산일 때 상속세 때문에 부동산을 처분하게 되지만 종신보험에 가입했다면 사고를 당했을 때 나오는 보험금을 상속세재원으로 활용할 수 있어 부동산을 처분하지 않아도 됩니다.

종신보험을 가입해야하는 이유

최근 가장 인기있는 종신, 정기보험입니다. 상품 상세보기 버튼을 눌러서 자세한 보장내용을 확인해보세요

종신, 정기보험! 종신, 정기보험 (무)수호천사하늘애 정기보험 (무)뉴스마트정기보험 (무)더블플러스종신보험

관련글

20대/30대/40대/50대/60대/70대를 위한 연령별 필수보험, 연령별 인기보험
갱신형 암보험 vs 비갱신형 암보험 비교, 뭐가 좋을까?
암보험 선택시 최우선 고려해야할 내용
암보험 가입요령과 암보험 가입 주의점, 암보험 가입방법
입원의료비, 통원의료비, 종합입원의료비, 종합통원의료비. 의료실비보험 선택방법
비례보상/정액보장/중복보장의 차이
전기납/20년납/30년납(전기납/정기납) - 전기납의 장단점
적립보험료란? 적립보험료 많은 게 좋을까 적은 게 좋을까?

블로그의 글과 그림, 첨부파일의 복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  자세히 보기
티스토리 초대장 필요하신 분은 댓글남겨주세요.
give start - 굿네이버스 - 사랑의 열매 - 아름다운재단 - 어린이재단 - 유니세프
굿네이버스 배너
사랑의 열매 배너
아름다운 재단 배너 어린이 재단 배너 유니세프 한국위원회 - 배너